본문 바로가기

캠코더를 말하다/뉴스

[캠코더 추천] IDEA 2011 디자인 공모전 은상을 수상한 굿 디자인 캠코더 HMX-Q10!!



보통 캠코더라고 하면 남성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볼륨감 있는 몸체에, 하이테크적인 이미지가 강한 편이었는데요, 엄마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인지 언제인가부터 날렵하고 잘 빠진 디자인의 캠코더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삼성은 잘 빠진 디자인의 캠코더를 많이 내놓은 캠코더 브랜드 중의 하나로 HMX-R10을 비롯하여 M20 등 이른 바 잘 빠진 디자인의 캠코더를 많이 출시한 편입니다. 이런 잘 빠진 디자인의 계통을 잇는 캠코더가 바로 HMX-Q10 입니다.




이런 HMX-Q10의 디자인은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IDEA 2011 디자인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그 디자인 가치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HMX-Q10의 디자인은 둥근 모양으로 일반적으로 비대칭 디자인을 가진 다른 캠코더와는 다르게 상하 대칭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의 비밀은 바로 HMX-Q10이 양손 그립을 지원하기 때문이죠. 보통 캠코더는 오른손에만 쥐고 사용할 수 있지만 HMX-Q10은 오른손 뿐만 아니라 왼손으로 들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왼손에 캠코더를 쥐게 될 경우에도 영상 녹화나 사진 촬영은 뒤집히지 않게  촬영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결국 HMX-Q10의 디자인은 기능과 디자인의 행복한 만남의 결과라면 보면 될 듯 하네요.

좋은 디자인과 아이디어가 결합된 HMX-Q10을 굿 디자인 캠코더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HMX-Q10의 잘 빠진 디자인은 아래 영상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