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스타일리쉬함과 실용성을 함께 갖춘 삼성 캠코더 풀HD HMX-T10 사용 후기

캠코더를 말하다/제품 리뷰 2010.10.14 00:21

오랜 기간은 아니었지만 독일 여행 기간 동안 삼성에서 새로 나온 캠코더 HMX-T10을 사용해볼 기회가 있었기에 간단한 사용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HMX-T10를 처음 봤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건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화이트, 레드, 블랙 세 가지 색상입니다. 전 화이트 제품을 써봤는데 역시 전자 제품은 화이트!가 진리라는 누군가의 명언이 새삼스레 떠오르던군요. 개인마다 호감도 차이는 있긴 하겠지만요. ^^




캠코더를 보면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하실 분들도 있을텐데요, 바로 렌즈가 앞을 향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HMX-T10은 20도 위를 바라보고 있는 액티브 앵글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액티브 앵글은 장시간 캠코더를 들고 있을 때도 손목을 편하게 해주기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설계입니다. 만약 삼각대 위에서 촬영할 필요가 있다면 위 사진처럼 삼각대를 앞으로 살짝 숙여주면 됩니다.




HMX-T10의 정면. HMX-T10은 슈나이더 HD 광학 10배줌 렌즈와 저조도에 강한 이면조사형 CMOS 센서를 써서 괜찮은 수준의 풀HD 영상 화질을 보여줍니다. 렌즈 밝기는 F1.8로 다른 캠코더와 마찬가지로 밝은 편입니다. 손떨림 보정 방식은 삼성의 광학식 손떨림 보정 방식인 스마트 OIS를 택해 손떨림을 최소화시켰습니다.




제품 위쪽에는 줌 레버와 포토 버튼이 달려있으며...




뒤 쪽에는 녹화 버튼과 모드 전환 버튼이, 안쪽에는 전원 버튼과 디스플레이 on/off 버튼, 그리고 스마트 오토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상당히 심플한 구성으로 광학식 손떨림 보정과 역광 보정 설정은 내부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역광 보정 버튼이 없는건 약간 아쉬운 부분이기도 하네요. LCD 화면 왼쪽에는 퀵메뉴 버튼, 줌 버튼, 그리고 녹화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제품 우측에는 외부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각종 단자들이 있습니다. 왼쪽부터 USB 단자, HDMI 단자, AV 단자, 충전 단자입니다. 충전은 충전기 뿐만 아니라 USB 케이블과 PC를 연결해서도 가능해 편리성을 더했습니다.



▲ HMX-T10으로 촬영한 독일 여행 영상


모바일에서 동영상 보기 클릭!



독일 여행하는 HMX-T10으로 간간히 촬영한 영상을 엮어서 하나의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여행 기간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HMX-T10의 장점은 몇 가지 꼽자면...

첫째, 작고 가벼운 휴대성. HMX-T10은 손이 작은 여성이 사용하기에도 적당한 크기이며 무게는 200g 살짝 넘어서 오래 들고 촬영해도 큰 부담이 없습니다. 여성분이 촬영하거나 여행할 때 휴대해도 전혀 부담없는 크기와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캠코더 답지 않은 특별한 디자인과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캠코더는 딱딱하고 조금 어려운 전자제품이다라는 선입견을 디자인에서 깨줄 수 있는 제품일 겁니다.

셋째, 이면조사형 CMOS 센서와 슈나이더 HD 렌즈의 풀HD 화질. 작지만 1080 60i 풀HD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화질은 좋은 수준입니다. 삼성 HMX-H205이나 소니 CX150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높은 줌 배율이 필요없다면 디자인과 휴대성, 그리고 가격면에서 장점이 있는 HMX-T10을 선택하면 괜찮을 겁니다.

넷째, 광학식 손떨림 보정인 스마트 OIS 탑재. 풀HD 캠코더 중 50만원 대 아래에서 광학식 손떨림 보정을 택한 캠코더는 거의 없는데 그중 한 제품이 바로 HMX-T10 입니다.

다섯째, 편리한 사용성과 실용적인 가격대. 삼성 캠코더의 UI는 다른 회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매우 편합니다. 물론 다른 회사 제품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불편한 면이 있겠지만 초보자가 처음 접근하기에는 삼성 제품만큼 편한 캠코더는 없습니다. 그리고  HMX-T10은 외장 메모리 카드를 따로 구입해야 하지만 메모리 카드 구입 가격을 고려하더라도 다른 제품과 비교시 저렴한 가격대입니다.


정리하자면 짧은 기간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건 HMX-T10은 스타일리쉬하면서도 실용성을 두루 갖춘 캠코더로라는 점입니다. 특별히 빠지는 곳 없는 무난한 풀HD 캠코더죠. ^^


        



Trackback 0 : Comment 0
[스크랩] 삼성 SSD 슈퍼 스피드 추천! 보아 친오빠인 뮤직비디오 감독 권순욱이 말하는 삼성 SSD 840 EVO 인터뷰

840 EVO도 써보고 싶다... 웬만하면 500기가 이상으로 ㅋ --------------------------------------- 삼성 SSD 슈퍼 스피드 추천! 보아 친오빠인 뮤직비디오 감독 권순욱이 말하는 삼성 SS..

[스크랩] 삼성 아티브 탭3, 무엇이든 기록하는 다양한 입력방식

아티브 탭3 탐난다... 원문 출처는 http://tvexciting.com/2146 삼성 아티브 탭3의 첫번째 리뷰는 바로 삼성 아티브 탭3만의 자유로운 입력방식입니다. 무엇이든 기록하는 것은 이제 제 일상이 되었습니다. 사..

웨스턴디지털 외장하드 체험단 모집 - WD 마이 패스트포트 울트라 / WD Elements Portable

PC에 장착하는 하드 디스크와 외장하드 모두 웨스턴디지털 제품만 사용하고 있는지라 하드 디스크 브랜드 중에서 웨스턴디지털 브랜드에 관심이 가장 많은 편입니다. 오늘 웨스턴디지털에서 뉴스레터가 왔길래 확인해보니 네이버 카페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