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HMX-R10] 3억원 VS 80만원 초고속 영상 대결!!! (KOBA2009)

캠코더를 말하다/뉴스 2009.06.05 01:28


코엑스에서 열린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전에서 만난 초고속 카메라 입니다. 바이어와 상담하는 부스 직원 얘기를 언듯 들으니 카메라 판매가가 3억원이라고 하는 군요.-0- 괜히 방송장비가 아닌 듯. 그럼 이것 보다 좀 더 비싼 카메라의 샘플영상 한 번 보겠습니다.


KOBA 2009에 전시 된 초고속 촬영용 카메라 샘플영상


캠닥터님 블로그에 올라온 초고속 촬영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출처는 http://blog.naver.com/camdoctor/10048416696 구요.
KOBA 2009에 가서 3억원 짜리 초고속 카메라와 그 샘플 영상을 촬영해 오셨네요.
글을 보니 비싼 장비에 꽤나 놀라신 듯 하네요. ㅎㅎ

3억원 짜리 초고속 카메라인만큼 초당 촬영 가능한 프레임도 크고 해상도나 기타 부가 기능도 많겠지만 요즘에는 가정에서도 간단히 초고속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가정용 캠코더에 초고속 촬영 기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초당 300 프레임이나 600 프레임 정도의 초고속 촬영은 충분히 소화할 수 있습니다. 삼성 HMX20C나 HMX-R10, 그리고 산요 작티 HD2000 등에 초고속 촬영 기능이 들어가 있죠.
300 또는 600 프레임 정도면 스포츠 중계나 스폰지에 쓰이는 초고속 카메라만큼의 성능은 안되지만 개인이 값싼 가격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할 겁니다. 대표적으로 골프를 취미로 가진 분들이 자신의 골프 스윙을 분석할 때 많이들 사용하시곤 합니다. 아니면 사회인 야구하는 분들이 투구나 스윙 동작 분석할 때 사용해도 되겠죠.





위 영상은 제가 잠실야구장 1루 베이스 앞 쪽에서 HMX-R10의 초고속 촬영 기능을 이용해 재미삼아 찍어본 겁니다. 1루에서 공과 타자가 접전을 벌이는 상황인데요, 육안으로는 세이프인지, 아웃인지 분별하기 어려운걸 초고속 촬영은 알기 쉽게 잡아주네요. 공과 주자가 거의 동시에 들어왔고 아웃을 줘도 크게 할 말은 없는 상황입니다. 요즘 심판 오심 때문에 논란이 자주 일어나는데 어쩔 때는 야구장 곳곳에 초고속 촬영을 지원하는 캠코더를 심어 놓았으면 하는 바램도 있긴 합니다. 물론 실현 가능성은 없겠지만요. : ) 아무튼 기술의 발전은 조금 더 많은 것을 똑똑히 보게 해주네요.

        



Trackback 0 : Comment 0
[스크랩] 삼성 SSD 슈퍼 스피드 추천! 보아 친오빠인 뮤직비디오 감독 권순욱이 말하는 삼성 SSD 840 EVO 인터뷰

840 EVO도 써보고 싶다... 웬만하면 500기가 이상으로 ㅋ --------------------------------------- 삼성 SSD 슈퍼 스피드 추천! 보아 친오빠인 뮤직비디오 감독 권순욱이 말하는 삼성 SS..

[스크랩] 삼성 아티브 탭3, 무엇이든 기록하는 다양한 입력방식

아티브 탭3 탐난다... 원문 출처는 http://tvexciting.com/2146 삼성 아티브 탭3의 첫번째 리뷰는 바로 삼성 아티브 탭3만의 자유로운 입력방식입니다. 무엇이든 기록하는 것은 이제 제 일상이 되었습니다. 사..

웨스턴디지털 외장하드 체험단 모집 - WD 마이 패스트포트 울트라 / WD Elements Portable

PC에 장착하는 하드 디스크와 외장하드 모두 웨스턴디지털 제품만 사용하고 있는지라 하드 디스크 브랜드 중에서 웨스턴디지털 브랜드에 관심이 가장 많은 편입니다. 오늘 웨스턴디지털에서 뉴스레터가 왔길래 확인해보니 네이버 카페인 ..